그 동안 저를 비롯한 KGSA 회장단에서는 지난해 9월 출범 이후로 "KGSA 울타리에 있는 한인 대학원생 학우분들이 대내/외로 합당한 권리와 혜택을 받는 것"을 핵심 목표로 두고 학생회를 꾸려 왔습니다. 이 중에는 한인 대학원 학우분들께서 졸업을 하고 국내외에 취업을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주고 지원할 수 있을 기회를 만들어 드리는 역할을 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KGSA를 대외에 정식으로 홍보하여 우리의 존재를 알림으로써 학우분들께 도움이 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현재 개설되어 있는 페이스북 클럽은 학우들과 동문들 간의 교류를 위한 적절한 공간이 될 수는 있겠지만,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로 제한이 되어 폐쇄성이 짙을 뿐 아니라 해외 채용을 위해 학교의 정보를 얻고자 하는 기업들로부터 검색될 기회가 매우 적습니다.
KGSA의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것은 이러한 명분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대외 홍보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고 활발한 취업설명회와 기업 스폰서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타 미주의 대학 및 대학원 학생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여, 저희 KGSA에서도 이렇게 공식 홈페이지를 마련하여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CU Boulder에서 적을 두고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려 하는 분들께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학우분들과 동문분들 간의 공식적인 교류의 장을 제공하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KGSA 회장단에서는 이번에 공식으로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서 국내외 기업 채용/학업/연구/생활 등의 건설적인 정보가 공유되고 학우 분들과 동문 분들 사이의 공식적인 교류 형성을 위한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우 및 동문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부디 학우 및 동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cuboulderkgsa.com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가입신청을 하시면 승인 후에 자유롭게 게시판을 비롯한 홈페이지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보다는 회장단 학우분들께서 KGSA 공식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웹마스터를 자처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기획해 준 정희정 학우(Psych/Neuro 박사과정)를 비롯하여, 역시 회장단이신 오혁근 박사(Mechanical Eng. 박사후 연구원), 이관호 학우(Applied Math 박사과정), 박준수 학우(Civil Eng. 석사과정)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정말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가로 본 홈페이지는 CU Boulder 학생단체를 총괄하는 Center for Student Involvement (CSI)의 예하 단체인 SOAC의 운영비 지원을 받아서 운영이 이루어지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학우 및 동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정유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